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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알수록 많은 파프리카의 효능!


  • 성장촉진과 노화예방
  • 파프리카의 대표성분이라 할 수 있는 리코펜은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노화예방에 뛰어나며 칼슘과 인 성분도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나 골다공증이 우려되는 성인들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 풍부한 비타민으로 면역력 증강
  • 파프리카는 딸기의 2배, 오렌지의 4배, 키위의 6배, 사과의 41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1일 권장량(30~49세 여자 기준)으로 비타민C 함유량은 빨강 파프리카 1/4개, 비타민A는 1개로 하루 필요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파프리카는 체내면역력을 키워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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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
  • 사과의 1/3에 해당하는 칼로리를 가진 파프리카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를 촉진하고 장운동을 도와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성분이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의 잡티를 없애줘 미백효과를 냅니다.

색상에 따른 파프리카의 효능


  • 빨간색 파프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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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빨간색소인 리코펜은 우리 몸의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아줍니다. 암과 관상동맥증을 예방하는
    식품으로도 손꼽히는 빨강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어 즙을 내서 주스로 먹기도 합니다.
    또한 칼슘과 인이 많기 때문에 성장이 활발한 아동, 어린이들에게
    좋으며 뼈가 약해지는 성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 노란색 파프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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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게다가 파라진이라는 성분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뇌경색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주황색 파프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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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타민과 철분,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 피부기미, 미백, 주근깨,
    아토피성 피부염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토피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파프리카를 이용한 비누나 팩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초록색 파프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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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풍부한 유기질과 열량이 낮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하여
    다이어트에 좋고, 철분이 많으므로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파프리카 성분분석표(일본)



구분 에너지 수분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 비타민A 비타민C
빨강 36 90.6 0.9 0.3 7.5 94.0 150
노랑 35 90.1 0.9 0.3 7.1 100 140
주황 31 92.0 1.2 0.3 5.8 780 200


파프리카 성분분석표(농촌진흥청)



구분 빨간파프리카 노랑파프리카 주황파프리카 녹색파프리카
당질 3.7 3.2 3.7 2.1 11.8
섬유질 0.8 0.8 0.9 0.9 0.3
칼슘 10 10 10 12 18
철분 1.1 1.0 1.0 1.3 0.2
나트륨 8.5 7.7 9.3 6.4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