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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농산물 ‘수출 효자’ 파프리카…시장 다변화·고급화로 영광 잇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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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조회 172회 작성일 24-01-10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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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0여 농가·22개 수출사 참여
일본 맞춤 오프라인 홍보 강화 
중국·동남아 등 시장 공략 힘써
파프리카 국산 종자 개발도 추진


파프리카 수출통합조직인 농업회사법인코파(주)는 2018년 2월 생산농가와 수출업체가 공동으로 출자해 설립됐는데, 현재 350여개 농가와 22개 수출사가 참여하고 있다. 코파(주)는 파프리카 생산에서 수출까지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품질 및 가격 경쟁력 강화, 수출 확대 등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노력해오고 있다.

한국산 파프리카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신형민 코파(주) 대표이사는 “주력시장인 일본에서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수출물량을 확대하면서 중국, 동남아 등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국산종자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전한다.

출처 : 한국농어민신문(http://www.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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